대리운전을 하시는 분들 중에 차량 탁송과 같이 일하시는 분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다양하고 많은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니까 차량마다 각각의 장단점들을 몸으로 체감하고 있습니다. 대리운전과 탁송기사분들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게 있다고 합니다. 그런 것들을 바탕으로 대리기사가 추천하는 SUV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UV 자동차
셀토스 1.6 터보
셀토스 1.6 터보, 누군가가 소형 SUV를 산다고 한다면 셀토스를 1순위로 추천하겠습니다. 코나, 티볼리, 트랙스, 니로, 베뉴, XM3, 트래일 블레이저 등 거의 모든 소형 SUV를 통틀어 셀토스만한게 없다고 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개인 취향의 영역이지만 셀토스는 이쁘다는 의견이 더 많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흰색 셀토스는 어디 흠잡을 때 없을 정도로 소형 SUV 중에서 디자인은 원탑이라고 생각합니다. 셀토스는 소형이니까 주행 느낌은 그거 그럴 거라 생각했는데 운행할 때마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 느낌 주는 자동차로 성인 남성 4명이 탔는데도 힘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소형차량이라 바닥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어느 정도 있었지만 동급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소음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운전석에 앉았을 때는 공간이 답답하거나 좁다는 생각이 크게 안 들고 개인적으로 2~3인 가족이 타기에 충분한 차량인 셀토스. 차주분들의 연령대는 20대~40대로 다양한데 대부분 셀토스 SUV에 대해서 만족하고 있다고 합니다. 2100만 원대로 시작하는 셀토스 1.6 터보. 가격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괜찮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이엔 터보
포르셰 카이엔 터보는 포르셰만에 독보적인 DNA가 잘 느껴지는 카이엔은 볼 때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 특히 후면부 디자인은 완벽하다는 표현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입니다. 스포츠 드라이빙이나 운전의 재미를 생각하면 보통 BMW를 제일 먼저 생각하곤 하지만 포르셰 카이엔을 타는 순간 "이게 진짜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이구나"라며 정통 스포츠카 브랜드는 역시 다르다 라는 걸 알게 됩니다.
또한 카이엔을 안타 보신 분들은 잘 모르실 SUV도 스포츠 드라이빙이 가능하다는 점. 평소 운전 스타일이 점잔은 편이라고 할지라도 카이엔은 나도 모르게 밝게 하는 운전 재미가 있습니다. 500마력 이상의 엄청난 힘은 가속페달을 밟는 느낌 자체가 다르다고도 합니다.
묵직한 핸들에서 느껴지는 민첩성과 안정성, 스포츠 모드에서의 특유의 배기음, 그리고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다양한 수입 SUV가 있지만 카이엔보다 좋았던 차량은 아직까지 없을 정도입니다. 만약에 여유가 돼서 수입 SUV를 사게 된다면 포르셰 카이엔 터보 한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중형 SUV와 국산 SUV 중에서 단연 1등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SUV다운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볼드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차량에 경우 디자인이 아무리 잘 나와도 어딘가 조금씩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쏘렌토는 그런 아쉬운 점을 찾기 힘들 정도로 완벽하고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1.6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이용해서 힘이 약할 거라 생각하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주행을 시작하면 힘이 약하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 차량으로 고속도로에서 일반 디젤 모델이나 기타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속력이 좋은 차량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변속기 반응이 느리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차량에 대해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거슬릴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연비는 하이브리드 모델답게 주행기 평균 15~20이 나온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
중대형급 SUV를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서 GV80과 팰리세이드를 놓고 고민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실제로 최근에 GV80 탁송을 받으신 분도 펠리세이드와 고민을 하셨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운행 환경과 예산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되겠지만 그래도 도저히 모르겠다면 저는 GV80을 추천드립니다.
웅장하면서 존재감 있는 외관 디자인을 시작으로 화려한 듯하면서 절제된 실내 디자인은 벤츠나 BMW의 SUV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GV80의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시트입니다. 부드러운 듯하면서 살짝 묵직한 느낌의 시트가 몸을 안정적으로 감싸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도 부드럽게 잡아줘 운전하는 동안 불편함이 전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차선 변경할 때나 커브 구간을 돌 때는 다른 SUV들보다 쏠림 현상이 적어 주행하면서 불안한 느낌이 들지 않았고 방음 처리 또한 좋았습니다. 또한 22년 형부터 주행 성능이 업그레이드돼서 핸들도 묵직해지고 직진성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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